3월 12일 바른 행위로 드릴 감사의 제사 > 매일묵상

본문 바로가기

매일묵상

March 11, 2024 . 아름다운동산교회 3월 12일 바른 행위로 드릴 감사의 제사

본문

본문 : 시편 50-16-33
 

본 시편에 나오는 '감사로 제사를 드리는 자'는 히브리어로 '조베아흐 토다'입니다. 감사함으로 희생 제사를 드리는 자라는 뜻입니다. '조베아흐'라는 단어는 14절에서도 사용되었습니다. '감사로 하나님께 제사를 드리며 지존하신 이에게 네 서원을 갚으며' 의 구절입니다. 그렇다면 하나님이 찾으시는 제사 즉 예배는 어떠한 예배입니까?


하나님이 찾으시는 제사는 희생할 동물을 죽여 끌고 오는 외형적 행위가 아니라 하나님께 대한 감사로 드리는 희생 제사입니다. 즉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해서 드리는 제사이며 목적이 하나님께 감사를 드리는 제사이어야 합니다. 그래서 '감사의 제사를 드리는 자'와 '행위를 옳게 하는 자'를 동격으로 표현하고 있는 것입니다. 감사의 제사는 하나님께서 옳게 여기시는 행위입니다.


모름지기 하나님께 감사의 제사를 드리시기 바랍니다. 우리의 삶을 깊이 생각해보면 감사가 아닌 것이 하나도 없습니다. 우리에게 주신 복을 헤아려볼 때마다 감사가 저절로 쌓여지게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드리는 예배는 감사의 제사가 되어야 합니다. 어떤 환경과 처지에서도 하나님께 감사하며 제사드릴 때마다 놀라우신 은총을 베풀어 주실 것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자녀입니다. 하나님의 자녀라면 당연히 감사의 제사를 드려야 합니다. 부디 하나님의 은혜를 기억하며 감사하시기 바랍니다.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는 감사를 드리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감사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구원을 보는 복된 성도들이 다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http://qt.swim.org/user_utf/life/user_print_web.php k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