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0일 사망의 길로 가는 사람. 하나님이 영접하는 사람 > 매일묵상

본문 바로가기

매일묵상

March 10, 2024 . 아름다운동산교회 3월 10일 사망의 길로 가는 사람. 하나님이 영접하는 사람

본문

본문 : 49:13-20 


    1. 이것이 자신을 믿는 어리석은 자들과 그들의 말을 기뻐하며 따르는 자들의 운명이다.
    2. 그들은 처럼 스올로 끌려가고, '죽음'이 그들의 목자가 될 것이다. 아침이 오면 정직한 사람은 그들을 다스릴 것이다. 그들의 아름다운 모습은 시들고, 스올이 그들의 거처가 될 것이다.
    3. 그러나 하나님은 분명히 내 목숨을 건져 주시며, 스올의 세력에서 나를 건져 주실 것이다. (셀라)

 

 

    1. 어떤 사람이 부자가 되더라도, 그 집의 재산이 늘어나더라도, 너는 스스로 초라해지지 말아라.
    2. 그도 죽을 때에는 아무것도 가지고 가지 못하며, 그의 재산이 그를 따라 내려가지 못한다.
    3. 비록 사람이 이 세상에서 흡족하게 살고 성공하여 칭송을 받는다 하여도,
    4. 그도 마침내 자기 조상에게로 돌아가고 만다. 영원히 이 없는 세상으로 돌아가고 만다.
    5. 사람이 제아무리 위대하다 해도, 죽음을 피할 수는 없으니, 미련한 짐승과 같다.


묵상 :. 재물을 가졌다고 자긍하지 맙시다 (13, 18절)
   돈이 많으면 알아주는 세상이요, 좋은 집, 좋은 차에 의해 
   사람을 판단하고 수입에 따라서 그 사람을 인정해주는 사회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교회는 달라야합니다 만물이 하나님의 것인데 무엇이 더 필요할까요
   성령이 충만하고 믿음에 의해 인정되는 교회가 되어야 하지 않을까 싶어요

    재물이 영원하다고 착각하지 맙시다. (17절)
   "저가 죽으매 가져 가는 것이 없고 그 영광이 저를 따라 내려가지 못함이라"
   죽기 전에 사용할 수 있었던 재물도 죽으니 그 죽은 육체를 덮어줄 수의 한벌과 
   그 몸을 묻어줄 한평의 땅밖에 필요가 없습니다
   빈손들고 태어나 지금까지 지켜주신 하나님을 감사하며 빈손들고 갈것이 명백하니..
   우리의 삶에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우리에게 영원한것이 무엇인지.. 돌아보는 지혜를 가져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