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07일 온 땅의 왕이신 하나님을 찬송하십시오 > 매일묵상

본문 바로가기

매일묵상

March 06, 2024 . 아름다운동산교회 3월 07일 온 땅의 왕이신 하나님을 찬송하십시오

본문

본문 : 시편 47편 1-9


오늘 우리에게 주신 말씀 시편 47편은 이스라엘 민족의 국민적인 노래입니다. 이 노래는 전국민이 함께 부르는 하나님께 대한 찬송이요 그 영광의 노래입니다.


한 나라의 국가(國歌)는 그 나라 국민의 정신 상태의 발로요 공통된 감정의 표현이라고 말해도 될 것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 시편은 특별히 이스라엘의 국민적인 찬양인 동시에 특별한 민족적인 의식에 쓰여진 시입니다.

오늘 우리는 이 노래 속에서 유대 민족의 정신적인 바탕과 민족의 신앙을 엿볼 수가 있습니다. 

하나님께 대한 감격으로 가득 차 있는 이 시인은 하나님이야말로 모든 영광과 찬송을 받으시기에 합당한 분이신 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주변에 있는 많은 사람들이 이 영광스러운 축복을 누리지 못하고 있는 데 대해서 가슴아파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모든 사람들을 하나님을 찬양하는 이 복된 일에 참여케 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오늘 주신 말씀 시편 47편 1절을 보세요.

"너희 만민들아 손바닥을 치고 즐거운 소리로 하나님께 외칠지어다"라고 했습니다. 

신약성경 에베소서 5장 19절에 보면 "시와 찬미와 신령한 노래들로 서로 화답하며 너희 마음으로 주께 노래하며 찬송하라"고 했습니다. 

하나님의 백성이 해야 할 여러 가지 일이 있지만 하나님을 향하여 찬미하는 것은 거룩한 의무 중에 하나입니다.

히브리서 13장 15절에 보면 이런 말씀이 있습니다.

 "이러므로 우리가 예수로 말미암아 항상 찬미의 제사를 하나님께 드리자 이는 그 이름을 증거하는 입술의 열매니라." 

입술로 노래하고, 마음으로 노래하고, 손바닥을 치며 즐거운 소리로 하나님을 찬양하는 것은 성도들이 마땅히 해야 할 일입니다.


http://qt.swim.org/user_utf/life/user_print_web.php k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