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04/13 오늘 이 하루는 내 남은 인생의 첫날 > 동산칼럼

본문 바로가기

동산칼럼

최명환 원로목사 08/04/13 오늘 이 하루는 내 남은 인생의 첫날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댓글 0건 조회 5,641회 작성일 13-08-06 13:34

본문

저는 요즘 잠자리에서 일어나는 매일아침의 그 순간이 하루 그 어떤 시간보다 행복합니다. 그래서 하나님께 감사하게 됩니다. 하루이틀 맞이하는 아침이 아닌데도 왜 그렇게 감사한지 모르겠습니다. 뒤늦게 철이 들어서일까, 나이가 들어서일까 아니면 이제야 인생의 참된 의미를 깨달아서일까요?

아무튼 그 시간이 감사할 뿐입니다. 그래서 저는 잠에서 깨어나는 순간 침대위에서 먼저 <하나님, 어제 밤에 잠자리에 들었다가 오늘 아침 일어나지 못한 사람이 미국에서만 약 900명이나 된다고 하는데 이 아침 이 시간 까지 나의생명 연장해주셔서 거뜬히 일어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하고 감사의 기도를 드립니다. 그리고는 화장실에 들렀다가 서재로 가서 의자 앞에 꿇어앉아 이 사람 저사람, 이 가정 저 가정, 이일 저 일을 위해 간절한 기도의 시간을 가지면서 하루 일과를 시작합니다.

아침에 일어나지 못하는 그 많은 사람들 중에 내일아침 숨 쉬고 일어날 것을 기대하지 않는 사람 어디 있겠습니까? 그런데 그게 어디 내 맘대로 됩니까? 생명의 주권자가 하나님이시고 하나님 소관이기에 <너 일어나거라 하면 일어날 것이고, 너 일어나지 말거라> 하시면 일어나지 못하는 것입니다. 그러기에 내일은 내 시간이 아닙니다. 하나님의 의중에 있는 시간일 뿐입니다.

내일이 오늘처럼 내게 주어질지 아닐지는 내 인생임에도 불구하고 나는 모르지만 하나님만 알고 계십니다. 그래서 오늘이 내게 복된 날입니다. 내가 그 행운의 주인공이라고 생각하면 오늘을 결코 헛되고 보낼 수 없는 것입니다.

누군가 이런 말을 했습니다. <오늘은 나만의 오늘이 아니라 어제 죽은 이가 그토록 간절하게 바라던 내일이기도 하다. 따라서 오늘의 하늘은 오늘 만끽해야 한다. 그리고 즐겁고 기쁘게 살아야 한다. 그것은 살아있는 자만이 누릴 수 있는 권리이며 의무이다.> 러시아의 문호 톨스토이도 <오늘이 내 남은 인생의 첫날 일뿐 아니라 내 가장 젊은 날>이라고 했습니다. 그렇습니다. 지금의 내 나이가 몇 살이든 간에 오늘은 내 남은 인생의 첫날일 뿐 아니라 내 남은 인생 중에서 가장 젊은 날임에 틀림없습니다.

우리가 가진 성경도 오늘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오늘 네 집에 구원이 있으리라! 오늘 네가 나와 함께 낙원에 있으리라! 오늘 내가 너를 낳았도다!> 이렇게 아침에 일어나서 맞이하는 오늘 이 하루는 정말 내게 소중한 날입니다. 왜 그럴까요?
첫째, 하나님께서 생명을 연장시켜 주셨기 때문이고, 둘째는 오늘이 바로 내 남은 인생의 첫날이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내 남은 인생의 첫날을 아무렇게 지낼 수는 없지 않겠습니까?
하나님께서 오늘 이 하루도 나를 이 세상에 살게 하신 뜻이 무엇인지, 어떤 삶을 살기를 원하시는지를 생각하고 최선을 다해 오늘을 살아야 할 것입니다.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때는 오늘 바로 이 시간입니다.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사람은 지금 나와 함께 있는 사람이고,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일은 지금 내 앞에 놓인 내가 해야 할 일들입니다. 이것이 나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임과 동시에 하나님께서 내게 주신 은혜요 축복이며 우리가 세상을 사는 이유인 것입니다.

cialis dosage strengths cialis dosage for bodybuilding athletes
acheter en ligne par virement bancaire acheter en ligne par virement bancaire
cialis coupon free free prescription drug discount card
euthyrox 75 euthyrox 100
januvia 100 mg pris januvia pris
seroquel seroquel angst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