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도의 언어생활 십계명 > 동산칼럼

본문 바로가기

동산칼럼

백남준 담임목사 성도의 언어생활 십계명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아름다운동산교회
댓글 0건 조회 628회 작성일 23-02-18 08:42

본문

1. 성도는 하나님 앞에서 말합니다.


여호와의 말씀에 나의 삶을 가리켜 맹세하노라.  너희 말이 내 귀에 들린대로  내가 너희에게 시행하리라(민 14:28). 

  

2. 성도는 축복합니다.


너희를 저주하는 자를 위하여 축복하며 너희를 모욕하는 자를 위하여 기도하라 (눅 6:28)  

너희를 핍박하는 자를 축복하라. 축복하고 저주하지 말라(롬 12:14).  


3. 성도는 칭찬으로 금같은 사람을 만듭니다.


도가니로 은을, 풀무로 금을, 칭찬으로 사람을!(잠 27:21)  


4. 성도는 선한 말을 합니다.


선한 말은 꿀송이 같아서 마음에 달고 뼈에 양약이 되느니라 (잠 16:24)

오직 덕을 세우는데 소용되는 대로 선한 말을 하여 듣는 자들에게 은혜를 끼치게 하라  (엡 4:29).  


5. 성도는 사랑을 말로 표현합니다. 


내 사랑 너는 어여쁘고도 어여쁘다. 너울 속에 있는 네 눈이 비둘기 같고 네 머리털은 길르앗 산 기슭에 누운 무리 염소 같구나. 나의 사랑 너는 순전히 어여뻐서 아무 흠이 없구나(아 4장).

 

6. 성도는 입술의 열매를 창조하시는 하나님을 믿고 말합니다.


입술의 열매를 짓는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먼데 있는 자에게든지 가까운데 있는 자에게든지 평강이 있을찌어다. 평강이 있을찌어다 내가 그를 고치리라(사 57:19).  


 7. 성도는 허물을 덮어줍니다.


미움은 다툼을 일으켜도 사랑은 모든 허물을 가리우느니라. (잠 10:12)

허물을 덮어주는 자는 사랑을 구하는 자요 그것을 거듭 말하는 자는 친한 벗을  이간하는 자니라 (잠 17:9).   


8. 성도는 비판하지 않습니다.


비판치 말라. 그리하면 너희가 비판을 받지 않을 것이요.  정죄하지 말라.  그리하면 너희가 정죄를 받지 않을 것이요.  용서하라. 그리하면 너희가 용서를 받을 것이요. (눅 6:37).  


 9. 성도는 저주하지 않습니다.


저가 저주하기를 좋아하더니 그것이 자기에게 임하고 축복하기를 기뻐 아니하더니  복이 저를 멀리 떠났으며 또 저주하기를 옷 입듯 하더니 저주가 물같이  그 내부에 들어가며 기름같이 그 뼈에  들어갔나이다. (시 109:17:18). 

   

10. 성도는 더러운 말을 하지 않습니다.


나는 너희에게 이르노니 형제에게 노하는 자마다 심판을 받게 되고 형제를 대하여 라가라 하는 자는 공회에 잡히게 되고 미련한 놈이라 하는 자는 지옥 불에 들어가게 되리라 (마 5:22).  

무릇 더러운 말은 너희 입밖에도 내지 말라. (엡 4:29).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